영화 정보

넷플릭스 영화 서부전선 이상없다 정보 총정리 (프로필,줄거리,평점)

민둥이네 2022. 12. 15. 18:00
반응형

서부전선이상없다
서부전선 이상없다

 

서부전선 이상없다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민둥이네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로 리메이크한 <서부전선 이상없다>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독일과 유럽과의 세계대전을 다룬 영화로 독일이 마치 유럽을 지배할 것처럼 전진하다가 결국 프랑스 전선에서 밀리고 말아 휴전 및 패전을 하는 내용을 다룬 영화로 독일의 독재지배에 대한 내용과 전쟁의 씁쓸함을 동시에 보여주는 영화 입니다. 

서부전선 이상없다 1차 세계대전 주인공

서부전선 이상없다 간단 줄거리

이 영화는 고발이나 고백이 아니며, 모험은 더더욱 아니다. 죽음에 직면한 이들에게 죽음은 모험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영화를 통해 죽음으로부터 도망치지 못하고, 전쟁에 희생된 자들의 이야기를 전하려 한다. 1차 대전이 진행되고 있을 무렵, 폴과 알버트, 프란츠, 뮬러, 벤은 전쟁에 참전해 조국을 구하라는 한 교수의 연설에 감동을 받아, 혹독한 훈련을 마친 후 전선으로 향한다. 하지만 전선에 배치되자마자 벤은 전사하고, 프란츠는 부상으로 다리를 절단하게 된다. 결국 정신을 차린 후, 평생 불구로 살아야한다는 사실에 이성을 잃고 날뛰던 프란츠도 병원에서 사망한다. 한편, 뮬러는 프란츠가 아끼던 군화를 받게 되자, 아주 기뻐하지만, 그 역시 전사한다. 결국 폴은 전쟁터에서 전쟁의 참상에 대해 서서히 깨닫기 시작한다. 그리고 부상으로 잠시 고향에 돌아온 폴은 전쟁에 대해 낭만적으로 얘기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낙담한다. 한편, 자신들을 전쟁터로 몰아넣었던 교수가 후배들을 독려해달라고 부탁하자, 후배들에게 전쟁터에서 총알받이가 되는 것은 개죽음일 뿐이라고 말한다. 부상에서 회복된 폴은 다시 전선으로 돌아오지만, 자신을 아껴주던 상급자마저 잃는다. [스포일러] 어느 맑은 10월의 하늘에 심취해있던 폴이 총에 맞아 숨을 거두던 날 '서부전선 이상 없음'이라는 최고 사령부의 공식 발표가 나온다.

진군하는 독일군

서부전선 이상없다 평점

서부전선 이상없다 넷플릭스 영화 작품은 러닝타임 147분이며 평점은 8.1점 입니다.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3번째 영화화된 작품으로 2011년 기획되었다 취소되었지만 2014년 다시 도널드슨 감독이 제작하려다가 취소 마침내 베르거 감독이 연출을 맡아 2022년 넷플릭스에 공개 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결국 전쟁의 참사에서는 누구도 자유로울수 없으며 그 피해 또한 우리가 상상한 이상이란 것을 참혹하게 알려줍니다. 영화상에서의 전쟁이 너무 리얼해 몰입도가 증가되기도 하고 배우들의 감정연기 또한 우수해서 마치 전쟁에 참여한 사람처럼 집중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전쟁

전쟁의 참혹함승자 패자 모두 피해가 막심한 전쟁에 대한 경각심을 드러내주면서 전쟁 영화를 리얼하게 다룬 <서부전선 이상없다> 넷플릭스에서 꼭 한번 시청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